유럽 리그와 K-리그의 차이 Free Code

프랑스는 공을 갖고 있지 않을 때의 움직임이 틀리다. 포워드들만이 아니라 미드필더들과 수비수들의 위치 선정조차 K-리그와는 확연히 다르다. 얄미울 정도로 정교한 위치 선정. 한국 선수들은 상대방이 두 배로 많아 보이고 심적으로도 부담이 클 것이다.

이런 순간에 위축된 마음이 선수 자신에게도 얼마나 부담이 되는지 알고있다. 큰 벽을 앞에 둔 듯한 느낌. 그리고 주변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조차 힘든 답답함. 체력적으로도 더욱 지친다.

하지만 이런 벽은 선수들 스스로가 깨야 한다. 어떤 기술과 전술이 통하느냐를 고민하기 전에 마음가짐부터 상대방과 대등하게 해야 한다. 이런 상황에서는 절대 쉽진 않겠지만 말이다.
프랑스는 강하다. 그러나 우리는 강한 팀에 맞서서 싸우는 방법을 알고 있고 경기의 승패는 이런 우리의 기질을 얼마나 잘 살리느냐에 따라 결정날 것이다. 우리에게 특별히 기술적으로 우세한 부분이 없다면 집요하게 물고 늘어져서 상대방의 집중력이 흐트러지는 순간을 노릴 수밖에 없는 것이다..

어쨌든 이 경기가 이기든 지든 선수들에게 큰 경험이 되었으면 한다. 그들의 축구 또는 인생에 있어 말이다.

덧글

  • aaa 2013/02/18 12:57 # 삭제 답글

    안전한 노리터 bstoto . com 첫충전 10% 핸디 -1 -2 보너스 포인트 3000원 추천인 아이디 ms1234
댓글 입력 영역